본문 바로가기

미디어.뉴스

외국어 뇌기능, 외국어 배우고 쓰면 뇌기능 크게 향상





#외국어 뇌기능, 외국어 배우고 쓰면 뇌기능 크게 향상@
외국어 배우거나 2개 언어 쓰면 뇌기능 향상




외국어 뇌기능, 소리 감별 능력..유창 vs 딱딱 '발음 차이' 만든다

외국어 배우거나 2개 언어 쓰면 뇌기능 향상
외국어 배우고 쓰면 뇌기능 크게 향상(연구)
.......






김성완 (kaswan) @idgmatrix 뇌의 언어기능으로 수학을 한다면 언어의 달인이 수학도 잘해야 할 테지만 언어의 달인이 수학까지 잘 하는 게 아닌 이유는 뭘까? 그건 수학도 일종의 외국어(혹은 외계어)이기 때문이다. 자국어를 잘 한다고 외국어를 당연히 잘하는 게 아니듯이...


펜실베이니아주립대 인지과학자 주디스 F. 크롤(Judith F. Kroll) 심리학, 언어학 및 여성연구 교수 연구진은 연구자들은 뇌구조와 이중국어 네트워크가 한 개 국어 사용자와 다르다는 점을 확인했다. 다른 것들보다 이러한 차이는 이중국어 사용자들이 사용하려고 하는 언어로 말하는 것을 도왔다.

이들은 다른 언어로 잘못 단어를 말하지 않도록 뇌구조가 기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사람들이 다 똑같이 않듯이 이중국어 사용자들도 다 같지는 않으며, 뇌구조와 정신체계 상 차이도 그 사람이 언어를 습득한 방식에 따라 달라진다. 또 두 가지 언어가 무엇인지와 그 언어가 사용되는 맥락도 뇌구조와 정신체계에 영향을 준다.

크롤 교수는 “최근 연구들은 이중국어 사용자의 뇌 네트워크는 변화되어 능숙한 인지를 가느하게 하고 유창한 언어실력을 지원하고 새로 배우는 능력을 돕는다는 점을 밝히고 있다”고 말했다.

@aengja0105 뇌기능 별론데.. 머리를 너무 써서 머리가 아파지는 것을 체험한! 외국어로 만화를 낸다는게 보통일은아니네용;; 의성어 의태어 다 신경쓰이고.. 번역은 일본친구가 도와줬지만 기본번역이나 대사전달 텍스트 만들어야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