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어린이집 교사 신상 학대 교사 폭행 학대 신상 동영상 폭행 교사 신상 네살배기 폭행 동영상 보육교사 신상 어디?#
'폭행' 인천 어린이집 운영정지 후 시설폐쇄 방침
'인천 어린이집 폭행'에 김영록 새정치 의원, '운영정지·폐쇄·영구퇴출'..."아동학대 인천어린이집 운영정지".."폭행 교사 자격정지" ... 폭행 사건 인천 어린이집 운영정지, 3일 전 수업 영상보니.. '충격' ..
보육교사가 네 살배기를 폭행한 사건이 발생한 인천 연수구 어린이집이 운영정지 조치 이후 폐쇄될 예정이다.
폭행 혐의를 받는 해당 보육교사와 어린이집 원장은 형사 처벌과 별도로 관련 법에 따라 자격정지나 취소 처분을 받게 된다.
최근 아동 폭행사건이 일어난 인천 모 어린이집을 관할하는 이재호 인천 연수구청장은 15일 "영유아보육법 제45조 4호 및 시행규칙 38조에 따라 아동 폭행 사건이 일어난 해당 어린이집을 시설폐쇄 처분할 방침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아동폭행 혐의를 받는 보육교사가 확정 판결을 받아야 시설폐쇄가 가능해 실제 조치까지는 시일이 걸릴 전망이다.
대신 구는 시설폐쇄 전까지 해당 어린이집의 운영을 정지하고 해당 보육교사와 어린이집 원장에 대해 자격정지나 취소 처분할 계획이다.
아동학대 등으로 벌금형 이상을 선고받은 경우에는 10년간 보육 시설 설치·운영이 불가능하다.
구는 향후 학부모, 입주자대표 등과 협의를 거쳐 사설인 해당 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또 학부모들과 상담해 다른 어린이집으로 옮길 희망 아동에 대한 신청을 받고, 가정 양육을 희망하는 학부모의 양육수당 신청을 도울 예정이다.
현재까지 해당 어린이집 30명 가운데 27명의 학부모가 퇴소 의사를 밝혔다.
한편 보육교사 A(33·여)씨는 지난 8일 낮 12시 50분께 연수구 송도동의 한 어린이집에서 음식을 남겼다는 이유로 원생 B(4)양의 뺨을 강하게 때린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A씨에게 맞은 B양은 바닥에 내동댕이쳐졌고, 다른 원생들도 한쪽에서 무릎을 꿇은 채 겁에 질린 표정으로 앉아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1급 보육교사 자격증을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경찰은 이르면 이날 오후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박기천(#유권소) @pkc7190
RT @PRESSIAN_news: 인천 어린이집 폭행사건, 가해 교사가 일상적으로 폭행을 했다는 증언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아이들은 그동안 부모에게 말하지 못했을까요? 해당 어린이집은 대체 어떤 분위기 속에 아이들을 보육한 것일까요? http://t.co/WEH7hxQ0fk